[아프리카] 2024년 12월11일 경제동향... 이집트 통계청(CAPMAS), 2024년 11월 연간 소비자 가격 인플레이션율 25.5%
나이지리아 타라바(Taraba)주정부, 관광업 연간 매출 N 30억 나이라 창출 목표
▲ 2024년 4월 개최된 응오요 어업 문화 축제(Nwonyo International Fishing Festival) 중 카누 퍼레이드의 모습. 이번 행사는 14년 만에 재개된 것이었다. [출처=타라바(Taraba)주정부 엑스(X) 계정]
2024년 12월11일 아프리카 경제동향은 이집트와 나이지리아의 통계와 정부 정책을 포함한다. 이집트 통계청(CAPMAS)에 따르면 2024년 11월 연간 소비자 가격 인플레이션율은 25.5%로 집계됐다.
나이지리아 타라바(Taraba)주정부에 따르면 주내 관광업의 연간 매출 N 30억 나이라 창출을 목표로 정했다.
◇ 이집트 통계청(CAPMAS), 2024년 11월 연간 소비자 가격 인플레이션율 25.5% 집계
이집트 통계청(CAPMAS)에 따르면 2024년 11월 연간 소비자 가격 인플레이션율은 25.5%로 집계됐다. 2022년 11월 이후 가장 낮았다.
2024년 11월 주요 인플레이션율은 0.5% 인상됐다. 식품 가격이 2024년 10월 대비 2.8% 감소하며 그외 부문의 가격 상승을 상쇄한 것으로 판단된다.
채소 가격은 12.4% 급락했으며 육류와 가금류 가격은 3% 낮아졌다. 반면 운송 부문 가격은 6.2% 상승했으며 문화 및 오락 서비스 산업 부문은 13.3%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주요 인플레이션은 2023년 9월 38%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2023년 10월 26.5%로 축소했다. 2022년 초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며 이집트 국내의 인플레이션은 상승세를 보였다.
◇ 나이지리아 타라바(Taraba)주정부, 관광업 연간 매출 N 30억 나이라 창출 목표
나이지리아 타라바(Taraba)주정부에 따르면 주내 관광업의 연간 매출 N 30억 나이라 창출을 목표로 정했다. 수입원의 다양화와 주내 관광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주요 문화 및 생태계와 관련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타라바주에서 주최되는 주요 축제로는 응오요 어업 문화 축제(Nwonyo International Fishing Festival)와 페베 문화 축제(Febe Cultural Festival) 등이 있다.
주정부는 관광업 전략의 일환으로 지역 내 호텔 투자와 투자자 유치 및 협업 등을 확장할 계획이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완화된 이후 관광산업이 회복 중이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