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024년 4분기 매출 6490억 원 및 영업이익 352억 원 기록
4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6%, 한국 17%, 유럽 15%, 동남아 9%, 일본 6%, 기타 7%
박재희 기자
2025-02-13

▲ 넷마블 로고[출처=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에 따르면 2024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490억원(YoY -2.5%, QoQ 0.3%),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734억 원(YoY 19.3%, QoQ -28.6%), 영업이익 352억 원(YoY 87.2%, QoQ -46.3%), 당기순손실 1667억원(YoY 적자지속, QoQ 적자전환)을 각각 기록했다.

2024년 연간으로는 매출 2조6638억 원(YoY 6.5%), EBITDA 3700억 원(YoY 216.5%), 영업이익 2156억 원(YoY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63억 원(YoY 흑자전환)으로 집계됐다.

4분기 해외 매출은 5369억 원(4분기 전체 매출 대비 83%)이며 2024년 누적으로는 2조1130억 원(24년 전체 누적 매출 대비 79%)을 기록했다. 4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6%, 한국 17%, 유럽 15%, 동남아 9%, 일본 6%, 기타 7% 순으로 조사됐다.

4분기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0%, RPG 39%, MMORPG 13%, 기타 8%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 중이다.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의 대규모 업데이트 함께,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잭팟월드’ 등 해외 자회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계절성 업데이트 효과로 인해 매출은 전 분기 대비 소폭 상승했다.

하지만 마케팅비 등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EBITDA는 다소 하락했고 무형자산에 대한 손상 처리로 당기순손실이 발생했다.

넷마블은 2025년 상반기 ‘RF 온라인 넥스트’와 ‘세븐나이츠 리버스’,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 ‘킹 오브 파이터 AFK’의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연내 ‘일곱 개의 대죄: Origin’, ‘The RED: 피의 계승자’, ‘몬길: STAR DIVE’, ‘프로젝트 SOL’, ‘나 혼자만 레벨업:ARISE(스팀)’까지 총 9종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넷마블은 2021년 이후 3년만에 1주당 417원의 현금 배당을 확정했다. 배당총액은 341억 원 규모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지난 2년 간의 적자 시기를 지나 작년에 시장 기대치에 미치진 못했지만 일단 턴어라운드에 성공한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며 “올해는 ‘RF 온라인 넥스트’를 필두로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등 기대 신작들을 중심으로 ‘재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공고히 만들어 갈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ICT·과학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