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 중앙은행, MTN에게 '모모 PSB' 통해 은행 업무 시작 최종 승인
김백건 기자
2022-04-12 오전 11:32:25
나이지리아 중앙은행(CBN)에 따르면 2022년 4월 둘째주 이동통신사인 MTN에게 결제 서비스 은행인 '모모 PSB(Momo PSB)' 를 통해 은행 업무를 시작할 수 있도록 최종 승인했다.

2021년 11월 중앙은행(CBN)은 국내 주요 이통사인 MTN 나이지리아(MTN Nigeria)와 범아프리카 이통사인 에어텔 아프리카(Airtel Africa)에게 결제 서비스 은행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원칙적 승인(AIP)을 제공했다.

모모 PSB에 대한 면허 발급의 핵심 목표는 시골 지역에서 금융 거래를 촉진시키는 것이다. 중앙은행(CBN)은 안전한 금융 기술 중심 환경에서 대규모 소액 거래를 통해 중소기업 및 저소득 가구 등이 실질적인 금융 접근성이 높아지길 기대한다.

특히 예금 상품, 결제, 송금 서비스 등의 접근성을 높여 시골 지역의 금융 포용을 강조했다. 결제 서비스 은행인 모모 PSB는 은행 계좌가 없는 시골 주민이 은행 계좌를 개설하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MTN은 MTN 나이지리아가 중앙은행(CBN)과 나이지리아 정부 등이 목표로 하는 금융 포용 정책을 이행하고 보다 폭넓은 사업 기회를 갖게 된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MTN 나이지리아(MTN Nigeria)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아프리카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