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호텔 쇼콜라, 온라인 및 구독 매출이 처음으로 매장 매출 앞지를 전망
김백건 기자
2021-07-15 오후 8:35:41
영국 초콜릿 제조 및 소매 체인운영기업인 호텔 쇼콜라(Hotel Chocolat)에 따르면 2021년 온라인 매출과 구독 매출이 처음으로 매장 매출을 앞지를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발 코로나-19 사태로 '일상생활에서의 행복한 식품 및 음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매출이 확대됐다. 또한 초콜릿 제품을 정기적으로 먹으면서 구독자 매출도 증가했다.

집에 강제로 머물러야 하는 가족과 친구들에게 위안을 줄 선물로도 초콜릿이 인기를 끌었다. 2021년 7월 현재 호텔 쇼콜라의 데이터베이스 이용 고객은 300만명으로 2019년 연말 이후 66% 증가했다.

코로나-19 사태 이전에는 온라인 및 구독 매출은 전체 매출의 15~20%였다. 하지만 2021년 올해는 온라인 및 구독 매출이 전체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호텔 쇼콜라는 1987년 창립했지만 2004년부터 온라인 및 구독 초콜릿 제품 판매 사업을 시작했다. 2021년 현재 전국에 걸쳐 오프라인 매장 수는 170개이다.

▲호텔 쇼콜라(Hotel Chocolat)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럽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