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4월 15일 경제동향, 2050년까지 지구온난화 가스 배출을 실질 제로로 달성할 계획 등
일본 정부에 따르면 2050년까지 지구온난화 가스 배출을 실질 제로로 달성할 계획이다. 파리기후협약에 따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함이다.
인류는 불을 사용하기 시작한 이후로 인위적인 이산화탄소를 배출하기 시작했다. 화산폭발이나 자연적인 산불로 인한 이산화탄소 배출도 적지 않았지만 인간의 행위에 의한 양보다는 적다.
일본 결제서비스기업인 페이페이(PayPay)에 따르면 2020년 결제 서비스 이용 횟수는 20억회를 초과한 것으로 집계됐다. 2019년 8억회와 대비해 약 2.5배 증가한 것이다.
중국발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무현금 결재 수요가 확대되고 포인트 환원 캠페인의 효과에 의한 것으로 판단된다.
일본 운송기업인 사가와 익스프레스(佐川急便)에 따르면 2021년 4월 13일 배달용 전기 경차의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 탄소 중립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2030년까지 약 7200대를 전부 전기자동차(EV)로 배치할 예정이다. 전부 전기자동차로 할 시에 2만8000톤의 이산화탄소 축소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사가와 익스프레스(佐川急便) 배송차량(출처 : 홈페이지)
인류는 불을 사용하기 시작한 이후로 인위적인 이산화탄소를 배출하기 시작했다. 화산폭발이나 자연적인 산불로 인한 이산화탄소 배출도 적지 않았지만 인간의 행위에 의한 양보다는 적다.
일본 결제서비스기업인 페이페이(PayPay)에 따르면 2020년 결제 서비스 이용 횟수는 20억회를 초과한 것으로 집계됐다. 2019년 8억회와 대비해 약 2.5배 증가한 것이다.
중국발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무현금 결재 수요가 확대되고 포인트 환원 캠페인의 효과에 의한 것으로 판단된다.
일본 운송기업인 사가와 익스프레스(佐川急便)에 따르면 2021년 4월 13일 배달용 전기 경차의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 탄소 중립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2030년까지 약 7200대를 전부 전기자동차(EV)로 배치할 예정이다. 전부 전기자동차로 할 시에 2만8000톤의 이산화탄소 축소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사가와 익스프레스(佐川急便) 배송차량(출처 :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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