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하이얼, 128회 광저우 수출입박람회 개최
김봉석 기자
2020-11-02 오후 4:43:31
중국 글로벌 가전제품제조업체인 하이얼(ハイアール)에 따르면 128회 광저우 수출입박람회(中国进出口商品交易会)에서 IoT와 통합된 업그레이드된 제품과 차세대 스마트 홈 솔루션을 글로벌 고객에게 소개했다.

박람회는 10월 15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가상현실(VR),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고객들은 실제 박람회 부스를 방문하는 것과 가까운 경험을 체험할 수 있었다.

특히 하이얼의 스마트 홈 솔루션, 요리, 생활, 의류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사용자의 요구를 종합적으로 충족한 방법이 제시됐다. 주방 관련 시나리오를 다루는 식품 IoT 생태계는 가상 박람회의 하이라이트에 해당된다.

스마트 홈 생태계내에서 하이얼의 파트너와 협력해 쇼핑, 식품 저장, 요리, 청소 및 안전에 대한 사용자의 일상적인 요구를 충족할 수 있다.

하이얼은 깨끗한 에어컨과 깨끗한 공기, 스마트 침실에서의 쾌적한 수면 경험을 포함하는 2가지 건강 및 웰빙 시나리오를 소개했다. 또한 세탁 및 재택 운동을 위한 스마트 솔루션도 제공했다.

새로운 세탁기 및 건조기는 옷, 신발 및 의복을 식별하고 적절한 청소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와 같이 통합 스마트 홈 솔루션은 가전 제품과 서비스를 연결함으로써 모든 사람의 삶을 더욱 편하게 해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로 하이얼의 해외 매출은 2020년 상반기 ¥470억 위안에 도달해 전년 대비 0.6 %증가했다. 또한 회사 총 매출의 49%를 차지한다.

▲ China-Haier-IoT

▲ 수출입박람회(中国进出口商品交易会)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동·중앙아시아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