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스트라타시스, 3D 프린터 군집 관리용 그랩캐드 적층가공 플랫폼 론칭
김봉석 기자
2021-11-02
미국 적층가공 업체인 스트라타시스(Stratasys)에 따르면 3D 프린터 군집 관리(printer fleet management)를 위한 그랩캐드(GrabCAD) 적층가공 플랫폼을 론칭했다.

스트라타시스는 성능 테스트 및 참조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모든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에 플랫폼을 공개했다. 2021년 초부터 AMFG, Teton Simulation, Link3D 및 수십 곳의 파트너가 참여했다.

3만8000명 이상의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2만명의 3D 프린터 및 3000명의 업무플로우 사용자가 이미 참가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개방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서 적층가공의 요청 사항을 수용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다수의 3D 프린터를 관리하고 출력 품질을 모니터링하며 재료 관리를 자동화할 수 있다. 또한 플랫폼은 그랩캐드 프린트를 통합하여 설계와 3D 프린팅 준비간의 업무플로우를 단순화했다.

그랩캐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는 API, 문서, 코드 샘플을 제공하고 엔터프라이즈 IT와의 통합을 지원한다. 또한 계정 관리, 자산 관리, 계획 및 주문 관리, 보안, 품질 관리 및 분석을 위한 타사 애플리케이션도 제공된다.

2022년 초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같은 적층가공은 소프트웨어 플랫폼 지원과 함께 스마트 제조(smart manufacturing)의 상당한 수혜자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스트라타시스(Stratasys)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