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디피테크놀로지, 파우드 베드 퓨전 시장에서 적층가공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발표
김봉석 기자
2020-05-08 오전 8:08:16
미국 3D 솔루션 제공업체인 디피테크놀로지(DP Technology)에 따르면 파우더 베드 퓨전 시장(powder bed fusion market)에서 적층 가공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디피테크놀로지는 에스프릿캠시스템(ESPRIT CAM SYSTEM)의 모회사이다. 파우드 베드용 ESPRIT Additive로 명명된 이 프로그램은 캐드(CAD) 프로그램인 SolidWorks®용 응용 프로그램으로 제공된다.

파우더 베드 융합은 열원을 원료 파우더를 녹여 융합시켜 3차원 물체를 만드는 특수 기술을 나타낸다. 새로운 소프트웨어의 기능 중 하나는 특허를 받은 Part-to-Build™이다.

제조할 부품을 준비할 때 프로그램은 사용자의 간단한 입력을 기반으로 익스포져(exposure) 전략을 자동으로 할당한다. 부품을 슬라이스할 준비가 되면 필요한만큼 작업 환경으로 가져올 수 있다.

최적화된 워크 플로우는 제조 정보를 반복적으로 정의할 필요없이 사용자에게 더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매번 같은 방식으로 부품을 제작하여 원본 3D CAD 파일에서 각 단계를 기록해 추적성을 유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일관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USA-DPtechnology-3D

▲ 디피테크놀로지(DP Technology)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중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