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콴지그, 건강관리 분야에서 웨어러블 기술 트렌드 발표
김봉석 기자
2020-03-24 오전 10:00:40
미국 글로벌 분석 솔루션 제공업체인 콴지그(Quantzig)에 따르면 건강관리 분야에서 웨어러블 기술 트렌드를 발표했다. 예측 건강분석 솔루션은 건강관리 조직의 효율성과 결과를 개선하기 위한 요구사항에 따라 맞춤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이 상대적으로 쉬워졌다. 콴지그는 의료 분야에서 증강현실이 활용되고 2020년 웨어러블 기술 트렌드가 산업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건강관리에 웨어러블 기술이 도입됨에 따라 건강관리 회사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예측 건강분석을 활용할 수 있게됐다. 건강관리 분야의 웨어러블 기술은 전문가와 환자 모두에게 유익한 것으로 평가된다.

예를 들면 2020년 코로나(Covid)-19가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고 있다. 이러한 경우 예측 건강분석은 건강관리 회사가 환자의 상태를 면밀히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준다.

웨어러블 기술을 이용해 의료 비용, 고령화 인구의 요구 사항 및 만성 질환의 부담을 해결할 수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건광관리 분야에서 증강현실을 이용한 5가지 웨어러블 기술 트렌드는 다음과 같다.

▲ 앱이 지원하는 직관적인 웨어러블 의료 기기 ▲ 뛰어난 스마트 워치 ▲ 원격 환자 모니터링 장치 ▲ 여성 안전 및 보호 장치 ▲ 웨어러블 IoT 기반 건강 모니터링 시스템 등이다.


▲ USA-Quanzig-AR-healthcare

▲ 콴지그(Quantzig)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중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