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시그폭스캐나다, 저대역폭의 국가적 IoT 네트워크 구축
김봉석 기자
2019-12-02 오전 8:25:51
캐나다 사물인터넷(IoT) 기술기업인 시그폭스캐나다(Sigfox Canada)에 따르면  저대역폭의 국가적 사물인터넷(IoT)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착수했다.

2019년 4월 캐나다 최초의 네트워크의 출시를 발표했었다. 현재  약 1300만 명의 캐나다인과 각 주의 가장 큰 도시에서 서비스 중이다.

시그폭스캐나다는 산업, 과학 및 의료 주파수(ISM) 대역의 일부인 902MHz 대역을 사용해 사물인터넷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더 낮은 주파수 범위에있는 902MHz 대역은 장거리에서 뛰어난 신호 강도를 자랑한다.

이는 국가별 커버리지 계획을 달성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 분석된다. 특히 수백만 개의 사물인터넷 센서를 지원할 수 있는 저전력광역통신망(LPWAN)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693개가 넘는 다양한 시그폭스 사물인터넷 지원센서로 구성된 현재 에코시스템의 이점을 활용해 해안간 연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현재 구축한 응용 프로그램은 주로 산업용이며 비즈니스를 위한 것이다.

시그폭스캐나다는 스마트 도시 및 스마트 빌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빌딩 운영자 및 도시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향후에는 주요 도시와 주요 운송경로, 공항, 항구, 기차역 등에 사물인터넷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구축할 방침이다. 사물인터넷의 활용도가 점점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 Canada-SigfoxCanada-IoT


▲ 시그폭스캐나다(Sigfox Canada)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중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