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바룬 베버리지(Varun Beverages), 2023 회계연도 4분기 순이익 13억2000만 루피 집계
2023 회계연도 4분기 매출액은 273억1000만 루피로 1년 전 225억7000만 루피와 비교해 21% 상승
민서연 기자
2024-02-07

▲ 인도 음료 제조기업인 바룬 베버리지(Varun Beverages Ltd) 로고

인도 음료 제조기업인 바룬 베버리지(Varun Beverages Ltd)에 따르면 2023 회계연도 4분기 순이익은 13억2000만 루피로 집계됐다. 1년 전 순이익인 7억5000만 루피와 비교해 77% 급증했다.

2023 회계연도 4분기 매출액은 273억1000만 루피로 1년 전 225억7000만 루피와 비교해 21% 상승했다. 2023 회계연도에 1건당 예상판매가격이 7.0% 오르며 175.7루피에 도달한 것으로 조사됐다.

국내 시장에서 250ml 크기의 음료수 판매의 실적이 오르고 국제 시장에서 예상판매가격이 상승하며 매출이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바룬 베버리지는 펩시코(PepsiCo)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중 하나다.

향후에도 인도 국내와 해외 시장에의 점유율을 높이는 것에 집중할 방침이다. 또한 고객들의 선호도를 충족시킬 제품군을 더욱 고려하고자 한다.

바룬 베버리지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음료 제조기업인 BEVC(The Beverage Company Ltd)의 지분 100%와 자회사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BEVC는 남아공 국내외 펩시코 프랜차이즈 권한을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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