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티유아이그룹, 블록체인 기술 이용해 항공 비즈니스에 새로운 혁신 도입
김봉석 기자
2019-12-31 오전 11:39:19
독일 글로벌 여행회사인 티유아이그룹(TUI Group)에 따르면  블록체인(blockchain) 기술을 이용해 항공 비즈니스에 새로운 혁신을 일으켰다.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첫 번째 프로젝트 중 하나는 베드스왑(BedSwap)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호텔 재고를 기록해 회사와 파트너가 호텔 객실 가용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UN의 항공 전문기관은 블록체인 기술이 전세계 항공시스템에 엄청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항공 작업자와 고객 모두에게 여러 가지 항공 프로세스를 완화하도록 돕는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면 조정 및 데이터 공유가 향상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전자 항공권이 대규모 데이터베이스에서 비 물질화, 저장 및 호출될 수 있다.

항공사는 자산과 관련된 스마트 계약을 사용해 티켓 판매 및 사용 방법에 대한 비즈니스 로직 및 조건을 추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세계 어디에서나 다른 파트너가 실시간으로 티켓을 판매할 수 있다.

승객 기록, 비행 매니페스트 및 승무원 정보와 관련해 데이터 개인정보 보호는 보안에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보안 문제를 커버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은 항공시스템에 광범위하게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Germany-TUIGroup-blockchain


▲ 티유아이그룹(TUI Group)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럽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