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칼턴대, e-헬스 시스템 보안 향상 위해 $2백만 달러 프로젝트 시작
김봉석 기자
2019-07-29 오후 11:28:00
캐나다 칼턴대(Carleton Universit)에 따르면 e-헬스 시스템(e-health system) 보안 향상을 위해 3년동안 $2백만 달러를 받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국방부의 CSSP(Canadian Safety and Security Program)를 통해 시작됐다. e-헬스 시스템이 사이버 공격에 어떻게 취약해질 수 있는지와, 사물인터넷(IoT) 장치의 대규모 채택과 관련해 조사할 계획이다.

또한 사이버 공격을 조기에 탐지하고 예방함으로써 정보의 사생활 보호와 정보 ​​보호 및 건강 분야의 연결된 장치의 복원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토 타입 시스템을 개발할 방침이다.

프로젝트를 통해 캐나다 보건 부문내에서 사용될 수있는 기술적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있는 사물인터넷(IoT)을 이용한 e-헬스 시스템을 허용하기 위한 목적이다.

특히, e-헬스 시스템의 보안을 위한 로드맵을 작성하고 의료 전문가, 의료 기기 산업 및 정부를 위한 최적의 안내서를 포함할 계획이다.


▲ Canada-Carlton-E-health

▲ 칼턴대(Carleton Universit)의 e-헬스 시스템 홍보자료(출처: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중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