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생물다양성컬렉션네트워크, 생물 다양성 컬렉션에서 디지털 데이터 활용
김봉석 기자
2019-04-29 오후 6:47:31
미국 생물다양성컬렉션네트워크(BCoN)에 따르면 새로운 용도로 생물 다양성 컬렉션에서 디지털 데이터를 활용하는 국가 안건을 개발했다.

일련의 워크샵과 이해 관계자 토론을 통해 미국 생물 다양성 컬렉션을 확장해 연구 및 교육을 촉진할 방침이다. 생물학이 다른 분야와 교차하고 학생들과 대중을 참여시키는 분야에서 새로운 연구 노력을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약 10억개의 생물 다양성 표본은 생명을 이해하고 종의 환경 변화에 대한 반응, 새로운 의학 치료법의 기초가 될 수있다. 특히 독특한 식물 탐구 및 농업 생산성 향상과 식량 확보를 위해 필요한 주요 자료로 평가된다.

생물다양성컬렉션의 깊이와 폭을 나타내는 확장된 표본 데이터(Extended Specimen Network, 이하 ESN)의 디지털 네트워크가 필요하다.

ESN은 물리적 표본과 관련 유전자, 표현형 및 환경 데이터를 모두 포함할 수 있다. 이를 통해 ESN은 생명체의 규칙을 이해할 수있게 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BCoN 프로젝트는 국립과학재단(National Science Foundation)으로부터 지원을 받았다. 정부는 다양한 바이오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계획이다.


▲ USA-BcoN-ExtendedSpecimenNetwork

▲ 생물다양성컬렉션네트워크(BCoN)의 확장된 표본 데이터(Extended Specimen Network) 구성(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중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