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레스케이프 이노베이션, 웨일즈 개발은행 등에서 £48만파운드 유치
김봉석 기자
2019-02-22 오후 10:30:55
영국의 스타트업 기업인 레스케이프 이노베이션(Rescape Innovation)에 따르면 엔젤 투자자와 웨일즈 개발은행(Development Bank of Wales)으로부터 £48만파운드를 유치했다.

가상현실(VR) 기술을 이용해 환자의 회복 및 재활을 지원하는 제품을 수출 및 개발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 투자 유치는 남부 웨일즈에 본사를 둔 투자자인 Andrew Diplock에 의해 주도된 것으로 알려졌다.

카디프에 기반을 둔 레스케이프 이노베이션은 통증, 재활, 스트레스 및 불안을 다루는 데 도움이 되는 가상 현실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환자가 다른 현실에 몰두할 수 있도록 돕는 주의분산 치료기술(distraction therapy technology)이 사용된다. 이를 통해 두뇌가 느끼는 고통을 줄여 환자의 불안감을 완화할 수 있도록 한다.

이미 영국 전역의 31 개 의료기관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추가로 30건의 주문을 접수 받았다. 특히 웨일즈에서의 가상현실 혁신을 이끌고 있을 뿐만 아니라 노르웨이, 오스트레일리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에서도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레스케이프 이노베이션은 제품을 확장할 수 있는 최상의 포지션을 갖출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투자금을 제품 확장에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회사의 빠른 성장이 기대된다.


▲ UK-RescapeInnovation-VR-healthcare

▲ 레스케이프 이노베이션(Rescape Innovation)의 가상현실을 이용한 주의분산 치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럽 분류 내의 이전기사
주간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