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국항공공업그룹, 2038년까지 국내 항공기 유효좌석킬로미터(ASK) 4조3600만km로 확대 전망
중국항공공업그룹(中国航空工业集团有限公司, AVIC)에 따르면 2038년까지 국내 항공여객수송 시장의 수송능력이 유효좌석킬로미터(ASK) 기준 4조3600만km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선은 3조1700만km, 국제선은 1조1600만km, 지역 노선은 300만km가 각각 예상된다.
성장하고 있는 여객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서이다. 국내 항공여객시장이 성숙하고 있고 유료좌석 이용률이 84% 이상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또한 향후 20년간 국내 항공여객기 수요가 7630대에 이를 전망이다. 이중 중형항공기(wide-body aircraft, or twin-aisle aircraft, 광폭동체 항공기) 수요는 1460대가 예상된다.
소형항공기(Narrow Body Aircraft, or single aisle aircraft, 협폭동체 항공기) 수요는 5168대, 지선 운항여객기(Regional airliner or Feederliner) 수요는 1002대로 각각 추정된다.
향후 중국 민간 항공기의 주력 기종으로 소형 항공기가 예상되고 있다. 현재 베이징-상하이, 베이징-광저우 등 일선 노선은 중형항공기 도입 비율이 60%를 웃돌고 있다.
▲ AVIC Homepage
▲ 중국항공공업그룹(中国航空工业集团有限公司, AVIC) 홈페이지
성장하고 있는 여객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서이다. 국내 항공여객시장이 성숙하고 있고 유료좌석 이용률이 84% 이상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또한 향후 20년간 국내 항공여객기 수요가 7630대에 이를 전망이다. 이중 중형항공기(wide-body aircraft, or twin-aisle aircraft, 광폭동체 항공기) 수요는 1460대가 예상된다.
소형항공기(Narrow Body Aircraft, or single aisle aircraft, 협폭동체 항공기) 수요는 5168대, 지선 운항여객기(Regional airliner or Feederliner) 수요는 1002대로 각각 추정된다.
향후 중국 민간 항공기의 주력 기종으로 소형 항공기가 예상되고 있다. 현재 베이징-상하이, 베이징-광저우 등 일선 노선은 중형항공기 도입 비율이 60%를 웃돌고 있다.
▲ AVIC Home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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