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루저, 어류 및 해산물 소싱 시장 제공위해 US$ 2300만달러의 자금 모금
김백건 기자
2022-04-29
영국 해산물 거래 플랫폼 제공 스타트업인 루저(Rooser)에 따르면 어업과 도소매, 무역 등을 목적으로 하는 어류 및 해산물 소싱 시장을 제공하기 위해 US$ 2300만달러의 자금을 모금했다.

이번 자금은 향후 더 많은 어류 및 해산물 소싱 시장을 확장하고 플랫폼에 더 많은 기능을 구축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루저 플랫폼의 장점은 재고 관리이다. 고객이 재고 관리를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제공하고 판매량을 추적하며 처리한다.

향후 더 많은 품질 관리 도구, 공급망 자금 조달, 구매자와 판매자가 더 가능성이 높은 거래를 연결하도록 개인화할 계획이다. 고객을 위해 더 많은 사업적 지식과 분석 기능을 제공할 방침이다.

2022년 4월 기준 300명 이상의 활동적인 유저를 보유하고 있으며 45개 어종 총 7만1000kg 이상을 판매했다. 2022년 4월 마지막주까지 5만여 건의 거래가 이뤄진 것으로 집계됐다.

2021년 전 세계 어시장 규모는 2530억달러이다. 수산업계를 중심으로 비효율적으로 어업 사업이 진행된다는 등 다양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어시장 규모는 계속 커지고 있다.

스타트업인 루저는 보다 효율적인 어업 사업을 만들기 위한 플랫폼을 구축했다. 해산물 거래 플랫폼을 통해 전반적으로 어업 사업 과정이 추적 가능해진다면 사업 효율이 높아질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이다.

▲루저(Rooser)의 플랫폼 (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럽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