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그로 인텔리전스, 시리즈 B 자금으로 US$ 8500만달러 확보
김백건 기자
2021-01-20 오전 9:51:39
케냐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인 그로 인텔리전스(Gro Intelligence)에 따르면 여러 투자업체들이 공동 출자해 시리즈 B의 자금으로 US$ 8500만달러를 확보했다.

상기 공동 출자 투자업체들은 다음과 같다.  ▲Intel Africa  ▲Africa Internet Ventures  ▲GGV Capital  ▲DCVC  ▲Schusterman Family Investments   ▲Dick Parsons  ▲Rethink Food 등이다.

확보한 자금은 다음 2가지에 사용할 계획이다. 식량 안보, 기후 위험 등에 대한 현지화된 통찰력을 제공하는 플랫폼의 기존 기계 학습 능력 향상, 글로벌 채택의 가속화 등이다.

그로 인텔리전스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식품, 기후, 무역, 농업, 거시 경제의 상호관계에 대한 복잡한 데이터를 집계하고 정상화를 위한 새로운 해결 모형을 탐색한다.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기반 플랫폼은 국경을 초월한 지식을 통해 의미있는 통찰력을 제공하려는 것이다. 사용자는 보다 나은 정보에 입각해 농업에 필요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그로 인텔리전스(Gro Intelligence)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아프리카 분류 내의 이전기사